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동정
경상대병원 소화기내과 하창윤 교수, 마르퀴즈 후즈 후 등재
경상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하창윤 교수(▼사진)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미국 ‘마르퀴즈 후즈 후’사에서 발행하는 ‘마르퀴즈 후즈 후 인더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의 2016년 판에 등재됐다.

하 교수는 소화기 암(위암, 대장암)의 내시경 치료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활발한 논문발표 등 그간의 연구업적을 인정받아 ‘마르퀴즈 후즈 후 인더월드‘에 등재되는 영광을 안았다.


하 교수는 1998년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2008년부터 경상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에 재직하며, 환자 진료와 더불어 국내외에 많은 논문을 발표했다.

하 교수는 현재 미국 존스홉킨스병원에서 연수 중이며 위암 및 대장암의 최신 내시경적 진단과 수술법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한편, 마르퀴즈 후즈 후는 1899년부터 미국에서 발간을 시작해 매년 세계 215개국을 대상으로 정치, 경제, 사회, 예술, 의학, 과학 등 각 분야에서 저명인사와 지도자를 선정해 업적과 이력을 소개하는 세계적 인명사전이다.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는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미국인명정보기관(ABI), 국제인명센터(IBC)이 있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https://www.kpbma.or.kr/
bannerManager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