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특집 기획특집
바이두‘DU 그룹’, 건강한 식문화 모바일 게임 ‘트래쉬 대쉬’ 출시
‘DU 배터리 세이버’-‘DU 스피드 부스터’통해 인앱 무료 서비스

중국 최대 검색업체 바이두(NASDAQ:BIDU)는 건강한 식문화를 위해 DU 그룹(DU Group)을 통해서 모바일 게임‘트래쉬 대쉬(Trash Dash)’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트래쉬 대쉬’는 유저가 바이두 마스코트인 ‘바이두 베어(Baidu Bear)’를 조종하면서 쇄도하는 햄버거와 프렌치프라이와 같은 정크 푸드를 피하는 캐주얼 닷지 형식의 게임이다.

이 게임은 4월 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 DU 모바일 제품인 ‘DU 배터리 세이버(DU Battery Saver)’와 ‘DU 스피드 부스터(DU Speed Booster)’를 통해서 인앱(in-app) 게임 형태로 사용자에게 무료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게임 스테이지를 완료한 유저는 자신의 점수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여 친구들 사이에서 누가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는지 확인 할 수 있다.

‘트래쉬 대쉬’를 서비스 하는 ‘DU 배터리 세이버(DU Battery Saver)’와 ‘DU 스피드 부스터(DU Speed Booster)’는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DU 그룹 대표 모바일 제품이다. DU 배터리 세이버는 모바일 기기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DU 스피드 부스터는 휴대폰 성능을 최적화 시켜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바이두 DU 그룹의 제품 디렉터 탱 케일린은 “DU 그룹 제품들은 개인의 생활 측면뿐만 아니라 지구 환경까지 고려해 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가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우리뿐만 아니라 지구의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건강해지는 습관이 꼭 지루할 필요는 없다”며 “쇄도하는 정크 푸드를 피하는 것이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다”고 말하며, 게임 출시 배경을 전했다.

‘트래쉬 대쉬’는 DU 배터리 세이버 및 DU 스피드 부스터 앱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한편, DU 그룹은 다양한 지구 환경과 라이프 스타일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 탄소배출량 절감 ‘C-Plan’ DU 오프라인 행사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해 2만명 이상이 참여한 바 있다.

지난 3년 동안 꾸준히 지구 세계자연기금(WWF) 지구촌 전등 끄기 ‘어스아워(Earth Hour)’ 캠페인에도 참여하고 있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