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식/화장품
고급커피-예술적 감성 결합된 특별한 '할리스 커피클럽'
할리스 커피클럽은 국내 최초 에스프레소 전문점인 할리스커피에서 스페셜티 커피(Specialty Coffee)의 대중화를 위한 일환으로 2014년 6월 대학로에 1호점을 오픈하였으며, 현재는 대학로점, 서울대예술문화점, 코엑스점, 일산웨스턴돔점에서 만날 수 있다.


▲할리스 커피클럽 푸어오버(Pour-Over) 방식의 핸드드립 커피
커피는 원산지와 추출법에 따라 다양한 맛을 낸다. 할리스 커피클럽에서는 제철 스페셜티 원두를 전문 바리스타의 다양한 추출법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는 ‘전문 로스터리 카페’를 표방하며 핸드드립, 사이폰, 프렌치프레스 등 원산지에 따라 어울리는 추출법을 선택하여 커피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할리스 커피클럽에서는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로는 최초로 푸어오버(Pour-Over) 방식의 핸드드립으로 추출한 커피를 판매하고 있다.

푸어오버(Pour-Over)방식은 기계가 아닌 중력에 의해 커피를 내리는 것으로 원두 본연의 깊은 맛과 개성을 제대로 살릴 수 있다. 또한 체계적 매뉴얼 도입을 통해 한 잔을 추출하는데 2분을 넘지 않도록 함으로써 주문 후 커피를 기다리는 시간도 줄였다.

할리스커피는 높은 가격의 최고 등급 생두를 직접 선정하고 로스팅하여 고객의 가격 부담은 낮추고 신선도는 높였으며, 우리나라 사계절에 어울리는 시즌 블렌드를 매 계절마다 선보이고 있으며 온두라스COE#2, 에디오피아 예가체프, 브라질버번클라시코 등 다양한 지역의 스페셜티 커피를 경험할 수 있다.

▶할리스커피 서울대예술문화점 ‘크리에이터스 라운지’
서울대 예술계 복합연구동 1층에 자리한 할리스커피 ‘크리에이터스 라운지’는 120평 규모의 복합 예술 공간으로, 서울대학교와 협의를 통해 미대 학생들의 크리에이티브한 창작 전시회를 개최하거나 음대 학생들의 소규모 공연을 진행한다.

학생들 외에도 미술, 음악, 공연 예술에 뜻이 있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직접 창작물을 전시하거나 소규모 공연, 콘서트, 세미나 등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여 누구나 커피 한 잔의 즐거움과 함께 예술적 문화 체험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할리스커피 ‘크리에이터스 라운지’의 오픈된 바리스타존에서는 바리스타가 푸어오버(Pour-Over)방식으로 직접 내려주는 고급 스페셜티 커피를 경험할 수 있으며 맥앤치즈나 그라탕 등 간단한 식사 메뉴는 물론 커피와 어울리는 베이커리류를 다양하게 판매함으로써 고객의 공간 이용 편의를 높였다.

이인선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