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머크 '메옥살-시라릭 NXT라인', 프로스트&설리번 어워드 수상
색상 및 질감 트랜드 선도 기업 선정 2016 제품 리더십 어워드
알루미나 소재 기반 안료 시장서 리더십 확인...신속한 시장진입 성공


머크는 세계적인 리서치 전문기관 프로스트&설리번이 주관하는 2016 유럽 프로스트&설리번 어워드에서 자동차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안료 시장에 대한 주관기관의 분석을 바탕으로 제품 리더십 부문상을 수상했다.

▲Meoxal
머크의 메옥살과 시라릭NXT 라인은 자동차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을 위한 새로운 색상과 질감을 창조해 자동차 안료 시장의 트렌드를 재정립하고 있다.

머크는 규제 기준 및 국제 제조 가이드라인을 철저히 준수하여 시장 내 최고 성능의 자동차 안료를 만들어냈다.

프로스트&설리번의 수석 리서치 애널리스트인 비네이 벤카테산은 “대부분의 자동차 안료 제조사들은 순수한 진주광택 안료 또는 알루미늄 소재의 메탈 플레이크(flake)로 크게 나뉘는 2가지 종류의 이펙트 안료를 제공한다"며 "반면, 머크는 독보적인 효과를 얻기 위해 완전히 다른 이 2가지 기술을 결합했다"고 말했다.

또“머크의 반짝이는 메탈 이펙트 안료인 메옥살은 진주광택 및 금속효과 양쪽 안료 그룹의 장점을 결합한 이펙트 안료의 최신 혁명이다. 이 제품은 시장에 독특한 색상과 질감을 제공하는 머크의 색상 팔레트를 확장시켰다”고 말했다.

머크는 메옥살 제품 라인을 통해 3가지 탁월한 색상-와히바 오렌지, 타클라마칸 골드, 아타카마 레드을 소개했다.

이 색상들은 뛰어난 색상 채도와 강력한 변환 효과를 가지고 있어, 모든 자동차 어플리케이션, 그 중에서도 수성 페인트 시스템에 이상적이다.

메옥살 와히바 오렌지는 매력적인 오렌지색상의 금속성 외관으로 다른 알루미늄 소재의 이펙트 안료와는 비교할 수 없는 컬러를 가지고 있다.

메옥살 타클라마칸 골드는 노란색부터 초록색까지 광범위한 색상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제품은 더욱 폭넓은 색상 조합을 위해 다른 안료들과 추가적으로 결합시킬 수 있다.

알루미늄 소재의 메옥살 시리즈의 3번째 이펙트 안료인, 메옥살 아타카마 레드는 색상의 강도, 높은 채도 및 광택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깊고 풍부한 레드, 따뜻한 느낌의 브라운 색상을 표현하는 용도로 고안됐다.

▲Xirallic NXT
메옥살 제품 라인으로 금빛, 강렬한 레드 및 깊고 풍부한 레드에서 초록 색조에 이르는 광범위한 색상의 스타일링이 가능해졌다.

머크는 자사의 고객층에 대한 조사와 내부 연구를 수행하여 시장의 수요를 면밀히 분석해왔다.

시라릭NXT 라인은 최종적으로 2014년에 개발 및 출시되었다. 이 라인의 주요 제품인, 시라릭NXT 판테라 실버는 시라릭 제품군 고유의 생동감 있는 광택 효과를 가진 코팅으로 강력한 변환 효과, 선명도 및 깊이감을 가진 선진화된 안료이다.

머크는 후속 제품으로 시라릭NXT 레오니스 골드를 내놓았다. 이 안료는 색상 채도와 시라릭 제품군이 가지는 생동감 있는 광택 효과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시라릭 NXT 티그리스 블루는 비교할 수 없는 방식으로 빛을 모아, 다크 블루와 우아한 블랙 스타일링에 매력적인 깊이를 더한다.

시상식 이후 머크의 안료 및 기능성 원료 사업부문 대표인 마이클 헤크마이어는 “이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 상을 통해 머크의 메옥살 및 시라릭 라인의 자동차 코팅 부문 내 시장 리더십을 인정받은 동시에 선진화된 안료를 기반으로 한 시장 1위 및 고객을 위한 지속적인 머크의 노력을 인정받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계획에 대해, “머크는 이 상을 새로운 접근법에 계속해서 도전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있다. 시장에서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분야를 위한 더 많은 혁신적 안료들을 기대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 해야 할 일들이 많다”고 덧붙였다.

한편 매년 프로스트&설리번은 시장에서 솔루션의 품질과 이를 통한 고객가치 강화에 대해 인정받고, 혁신적인 특징과 기능을 가진 제품을 개발한 회사를 선정해 이 상을 수여한다.

이인선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