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약본부, 오는 12월 11일 의약품 안전박람회 개최
약본부가 오는 12월 11일에 의약품 안전 박람회를 개최한다.

대한약사회 약바로쓰기운동본부는 지난 13일 임원회의를 갖고 공모전 홍보와 가칭 제1회 의약품 안전 박람회 개최 등 안건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또한 9월부터 진행중인 제1회 의약품 안전 콘텐츠 공모전과 관련해 대학생들의 신청기간 문의 등에 따른 공모전 기간 연장에 대해 논의했다.

공모전 접수 마감일인 11월 6일이 전국 대학의 시험기간과 맞물려, 접수기간 연장에 대한 민원이 많았다. 이에 11월 20일까지 공모전 접수 기간이 연장된다.

아울러 약본부는 ▲1회 의약품 안전 박람회(가칭) 개최 및 프로그램 선정 ▲교육 의뢰 기관의 성범죄 조회 요청에 대한 지침 마련 ▲기타 의약품 안전교육 관련 이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약본부는 오는 12월 11일 제1회 의약품 안전 박람회(가칭)를 개최하기로 하고 ▲마술교육 ▲레크레이션 교육 ▲PPT 교안제작의 실제와 활용 ▲공모전 컨텐츠 전시회 및 시연회 ▲2차 교안 발표회 등 의약품 안전교육의 질적 향상과 활용 컨텐츠 보급을 위한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프로그램 가운데 ▲마술 교육 ▲레크리에이션 교육 ▲PPT 교안제작의 실재와 활용 등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 접수자에 한해 교육을 진행하는 등 교육의 새로운 현장 체험형 박람회 형태로 진행하기로 했다.

이애형 본부장은 "공모전을 연장하고, 대학생들의 다양한 기획물을 접수하기로 했다"며 "제1회 의약품 안전 박람회는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보급해, 의약품 안전 교육의 질적 향상과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유희정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