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신약조합, 日첨단의료진흥재단과 국제 신약개발 오픈이노베이션 업무협약 체결
▲(좌)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사무국장 여재천 전무, (우)일본첨단의료진흥재단 산하 Translational Research Informatics Center 마사노리 후쿠시마 센터장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과 일본첨단의료진흥재단(회장 혼조 타스쿠)은 지난 10월 18일 일본 고베 TRI회의실에서 국제적인 신약개발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기반 구축을 위해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각각 한국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일본문부과학성 산하기관으로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상호 국제적인 신약개발 오픈이노베이션 협력기반을 구축하는 공동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주요 업무협력 내용으로는 (1) 신약 연구개발 오픈이노베이션사업 (2) 신약 중개 연구개발사업 (3) 신약 연구개발 관련 정보 교류 등이다.

신약조합 여재천 전무는 '한국 의약품산업의 현황과 전망 그리고 의약품 인허가규제', Translational Research Informatics Center 마사노리 후쿠시마 센터장은 'Mission & Activity of TRI'를 주제로 세미나 발표와 관계자 Q&A 간담회를 가졌다.

한편, 세부적인 협력방안을 위한 후속 실무회의를 11월 3일 서울에서 갖고 우리나라 제약 바이오 분야의 최대 오픈이노베이션 기술거래의 장인 '2018년도 인터비즈바이오파트너링투자포럼'참여하는 등 양 기관간의 기술거래 네트워킹을 추진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