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식약처, 26일~27일 제약사 대상 의약품 허가특허연계제도 교육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국내 제약사 의약품 허가‧특허 관련 담당자를 대상으로‘의약품 허가특허연계제도 교육’을 오는 26일과 27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국내 제약사의 의약품 허가특허연계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올해 6차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의약품 허가특허연계제도는 의약품 특허권 보호를 위해 의약품 허가단계에서 특허침해여부를 고려하는 제도로 2015년 3월 '약사법'개정으로 후발의약품 판매금지, 우선판매품목허가 등 제도 본격 시행됐다.

주요 내용은 ▲허가특허연계제도 세부 내용 ▲의약품 특허 및 특허심판의 기초 ▲허가특허연계제도와 품목허가 ▲제도 관련 사례 등이다.

특히 의약품 특허권 등재, 우선판매품목허가 등의 신청부터 종료까지 단계별 진행사항, 유의사항에 대한 민원업무의 실무 교육을 추가했다.

식약처는 2016년부터 '의약품 허가특허연계제도 교육'을 총 12차례 실시하였으며, 지금까지 약 820명(220개사)이 교육을 이수했다.

식약처는 이번 교육이 국내 제약사의 이해를 돕고 전문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당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