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사이몬 응 교수, “한국의 로봇수술 세계 최고”
홍콩 차이나大 사이몬 응 교수, ‘세브란스 다빈치’ 평가


“한국의 로봇수술 세계수준이다."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병원 6층 은명대강당에서 열린 세브란스병원 로봇수술센터(센터장 형우진)는 주최의 ‘세브란스 다빈치 라이브 2012’에서 연자로 참석한 홍콩 차이나 대학교 사이몬 응 외과교수는 “한국의 로봇수술은 세계 최고이고, 이런 최고의 라이브심포지엄에 참가하여 기쁘다”며 “한국을 비롯한 세계 최고 로봇 수술 권위자들의 술기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라고 이같이 평가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세브란스 다빈치 라이브 2012’에는 우리나라는 물론 미국과 일본, 이탈리아, 쿠웨이트, 페루 등 전 세계 15개국에서 온 500여 명의 의료진이 참가했다. 참석자들은 대장·직장·비뇨기·갑상선·위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실시된 라이브 수술을 3D중계로 보며 로봇수술에 대한 강연과 토론을 진행했다.

세브란스병원 로봇수술센터는 지난 2005년 7월 한국 최초로 다빈치 로봇수술을 시도한 이래 위암, 전립선암, 갑상선암 등 각종 암 분야를 중심으로 40여 개 질환에 대해 연간 1,000여 건 이상의 수술을 집도하고 있다.

특히 비뇨기과, 산부인과, 외과 등 다양한 40여 명의 의료진들로 구성되어 국내 최다기록인 8000례의 수술기록(2012년 9월 기준)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로봇수술센터가 운용하는 트레이닝센터는 아시아 공식 트레이센터로 현재까지 미국과 일본, 싱가포르 등 25개국 600명의 의료진이 센터를 방문해 로봇수술법을 배워 갔다.

올해는 미국의 로봇수술 관련 국제 심포지엄인 WRS(World Robotic Symposium)와 공동 개최했다.

김인수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