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법률
건강보험공단, '2022년도 우수국민제안 포상'실시

은상 2편 등 총 15편에 시상…"국민의 소리를 반영한 제도개선 노력 이어갈 것"

▲8일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공단 제도 및 서비스 발전에 기여한 우수국민제안 15편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12월 8일 '2022년도 우수국민제안'15편을 선정해 포상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참신하고 창의적인 국민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제도개선에 반영하고, 국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책운영을 통해 ESG 경영을 실현하고자 '국민제안'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국민제안은 누구나 연중 상시 접수할 수 있으며, 채택 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함과 더불어 매년 연말 우수 국민제안을 선정하여 상장 및 포상금을 수여한다. 올해는 채택제안 99편 중 총 15편(은상 2명, 동상 3명, 장려상 10명)이 우수 국민제안 선정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우수 국민제안으로 선정됐다.

우수작으로는 ▲문자민원접수서비스(MO)를 활용한 팩스 전송건 발송결과 조회 기능 추가, ▲본인부담금상한액 안내 개선
, ▲4대 보험료 모의계산 도움말 추가 등이 있다.

한편, 공단은 국민제안제도 외에도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접수되는 고객의 소리(VOC)를 적극 검토하여 최근 3년간(2020~2022년) 총 168건의 개선과제를 추가적으로 발굴, 그 중 110건을 제도 및 서비스 개선에 반영했으며, 국민의 니즈를 면밀하게 파악‧반영하기 위해 VOC 분석체계를 고도화 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단은 국민제안제도, 고객의 소리(VOC) 등 다양한 소통창구를 통해 접수되는 국민의 소리를 경청하고 국민의 불편사항과 개선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여 제도발전에 적극 활용, 국민과 함께하는 제도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