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행사]건강보험 일산병원, 12일 '발달장애아동의 진단·평가·재활치료에 대한 부모교실' 개최

일산병원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주관
발달장애 아동에 대한 이해, 진단 · 평가방법 및 집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언어, 운동, 놀이법 소개
12일 오후 2시 지하 1층 대강당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이 4월 12일 오후 2시, 지하 1층 대강당에서 ‘발달장애아동의 진단 · 평가 및 재활치료에 대한 부모교실‘을 개최한다.

발달장애아동의 경우 정확한 조기진단과 체계적인 치료가 필요함은 물론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하는 가족이 아이의 상태를 정확히 이해하고 적절한 대처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일산병원 경기권 공공어린이 재활병원에서는 발달장애아동에 대한 부모들의 이해를 높이고, 조기진단과 재활치료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부모교육에서는 일산병원 소아청소년과와 재활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발달장애아동에 대한 이해 및 발달장애 선별을 위한 진단·평가방법을 알기 쉽게 강의할 예정이다.

또한 분야별 전문 치료사가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문제양상별 운동기능, 소근육 및 시지각, 언어발달을 촉진하는 재활치료 방법등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이와 함께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경기도 북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에서 홍보부스를 설치해 다양한 재활 및 지원 프로그램을 안내 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관심 있는 누구나 사전접수나 12일(수)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지정사업을 운영하며 환자와 가족 중심의 개인별 맞춤 재활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족지원서비스, 특수교육시설 건강관리지원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권역 내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장애 아동의 건강한 삶과 올바른 어린이재활의료서비스 표준을 선도하고 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