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방
한국한의약진흥원, 18일 ‘청렴실천 결의대회’ 실시

임직원 결의문 통해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에 솔선수범 다짐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 이하 진흥원)은 7월 18일 경산 본원 대강당에서 청렴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고 투명경영 실현을 위한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진흥원 임직원은 청렴실천 결의문 낭독과 서명을 통해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부패를 예방하여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에 솔선수범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 수수·부정 청탁을 받지 않고 부당한 이익을 추구하지 않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진흥원은 이어 반부패·청렴 문화 달성을 위해 외부 전문가 강연과 함께 임직원 각자가 마주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와 극복 방안을 학습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창현 원장은 “진흥원은 청렴한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 최근 수행사업의 성격이 한의약 연구개발에서 산업지원으로 변화하면서 청렴 실천의지를 더욱 공고히 할 필요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한의약의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한의약산업 진흥 선도기관'으로서 청렴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의약의 과학화, 표준화를 위한 혁신기술개발과 보장성 강화, 건강돌봄, 감염병 대응 플랫폼 및 임상정보 빅데이터 구축 등 한의약 중심의 건강 복지 증진과 한의약 산업화 지원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WHO 전통의학협력센터로서 한의약 해외진출과 해외환자유치 사업을 통해 세계전통의약시장을 선점해나가고 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