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인사
[행사]대한영양사협회, 27~28일 '2023년 전국영양사학술대회' 개최

'국민영양·K-급식의 동반자, 우리는 영양사입니다'주제로

(사)대한영양사협회(회장 김혜진)는 27일(목)~28일(금) 양재 aT센터에서 ‘국민영양 · K-급식의 동반자, 우리는 영양사입니다.’ 라는 주제로 '2023년 전국영양사학술대회'(이하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학술대회는 K-급식을 필두로 영양사들이 국민의 영양과 건강을 증진시키고, 미래 보건의료 분야의 핵심적인 인재로 역량을 발휘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참석자들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오프라인을 병행 실시하며, 프로그램은 2일간 5개의 특별강연 및 기조강연과 총 12개의 오프라인 세션, 그리고 온라인 VOD 세션이 주제별로 준비됐다.

첫째 날 27일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전에는 ▲“Read the Population, Open the future” : 인구로 미래 희망을 열다, ▲변화는 나의 힘! 영양사여 flexible leader가 되자를 주제로 한 특강 및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오후에는 각 세션별로 ▲최신 영양정책과 이슈, ▲당뇨병 최신지견, ▲급식관리지원센터 최신 직무 가이드, ▲지속가능한 미래와 영양·식생활 등을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된다.

둘째 날 28일에는 ▲노인의료·돌봄 정책 방향, ▲국민영양관리, 영양사의 새로운 도약, ▲Large Language Model Chat GPT : 능력, 한계, 그리고 미래라는 특강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레벨업 학교 영양교육, ▲다양한 임상영양치료, ▲영양상담 기법의 모든 것, ▲디지털 헬스케어와 개인 맞춤 영양서비스 등을 주제로 한 강의가 다채롭게 진행된다.

영양사 진로·성장 멘토십으로 ▲산업체, ▲의료기관, ▲학교, ▲유치원의 슬기로운 직업생활을 위한 멘토십 강의가 마지막날 진행되며, 이 밖에 온라인 전용 강의로 임상영양사와 예비임상영양사를 위한 강의와 영양사 스마트워크 클래스 및 Poster Presentation이 준비되어 있다.

편집부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