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법률
심사평가원, 3급 관리자 대상 내부통제 리스크 평가-통제활동 교육 실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은 25일 자율적 내부통제 실행력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본․지원 3급(팀장급)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9일 실시했던 1~2급 내부통제 강화 관리자 교육에 이어, 실무중심의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위험요인 발굴‧평가, 사전통제활동및 자율적 내부통제 수행을 위해 마련됐다.

내부통제 분야의 전문성을 겸비한 류인칠 교수(CFO 감사아카데미 연수원장)을 초빙하여 ⧍내부통제 개념 ⧍정부의 내부통제 가이드라인과 심사 지표 ⧍내부 통제 리스크 평가와 통제활동 모범사례 등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심사평가원은 지난 1일 내부통제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원장과 상임감사간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공동선언식을 개최한 바 있다. 이후 1~3급 전체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내부통제 강화의 필요성과 실행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는 등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기반 구축에 힘쓰고 있다.

향후에는 내부통제위원회 구성‧운영, 관련 규정 및 매뉴얼 제정 등을 통해 자율적 내부통제체계 기반 잠재적 위험요인 발굴 및 통제활동을 전 직원이 함께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심사평가원 강중구 원장은 “임원진, 1~3급 관리자가 선도적으로 내부통제 강화 의지를 앞세운 만큼, 전 직원과 함께 노력하여 내부통제 체계를 구축해 청렴한 기관으로 공공기관의 모범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