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KMI한국의학연구소,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수상

건강검진센터 부문 브랜드 인지도, 신뢰도, 품질, 충성도 등 높은 평가

▲KMI한국의학연구소 이광엽 전무이사(사진 오른쪽)가 지난 1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건강검진센터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KMI한국의학연구소(이하 KMI)는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건강검진센터 부문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19회를 맞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의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는 국내 기업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의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브랜드 시상 행사다.

국내외 소비자 3만 8,702명을 대상으로 473개 부문의 3,152개 브랜드에 대해 △최초상기도(부문별 브랜드 가운데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 △보조인지도(알거나 들어본 적 있는 브랜드) △차별화 △신뢰도 △리더십 △품질 △충성도 등 총 7개 항목을 평가하고 전문가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수상 기관을 선정했다.

KMI는 최초상기도, 브랜드 차별화, 신뢰도, 품질, 충성도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건강검진센터 부문 종합평가지수(MBI, Master Brand Index) 산출 결과 최고점을 획득해 건강검진센터 대표브랜드로 4년 연속 선정됐다.

KMI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서 질병의 조기 발견을 통한 국민건강 증진과 수검자 편의 향상을 위한 선도적 건강검진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KMI 검진센터를 이용하는 모든 수검자에게 온라인으로 검진 결과지를 제공하는 등 의료서비스 강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외국인 환자 유치를 비롯해 한국의 선진화된 건강검진 시스템을 알리기 위한 해외 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국 검진센터 확장 및 리뉴얼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조기진단이 중요한 질환의 신규 검사를 적극 도입하는 등 수검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검사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MI 이상호 이사장은 “건강검진 역량과 서비스, 브랜드가치를 지속 강화해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을 지키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평생 건강관리 파트너이자 ‘K-건강검진’을 선도하는 기관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KMI한국의학연구소는 1985년 설립된 건강검진기관으로 현재 서울 3곳(광화문, 여의도, 강남)과 지역 5곳(수원, 대구, 부산, 광주, 제주) 등 전국 8개 지역에서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질병의 조기발견과 예방,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