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유방암 환우를 위한 '굿바이상처'성황리 마쳐유방암 환우와 가족을 위한 힐링 및 교육 프로그램 진행

전문의 강연 통해 유방암 진단과 치료, 재발 방지, 유방 재건 등 정보 제공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굿바이상처 행사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이 어제 서울 신촌세브란스 암병원 서암강당에서 유방암 환우와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한 멘토-멘티 힐링클래스가 환우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방송인 이성미 씨가 사회를 맡았고, 유방암 진단 후 암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에서 느낀 점을 공유했다. 유방암을 극복한 환우로부터 사전에 멘토 신청을 받아, 힐링클래스에 참여한 환우와 가족이 다양한 경험담을 한 자리에서 들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었다.

유방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전문의 강연도 진행했다. 유방암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및 치료 후 식이 및 운동 요법 등은 조영업 신촌 세브란스병원 유방외과 교수가 강의했다.

이어 이동원 신촌 세브란스병원 성형외과 교수가 유방재건 수술 방법, 주의사항, 건강보험 등 유방재건에 대해 설명했다.

현장에서 참석자가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었으며, 강연 후 ‘상처 날리기’ 이벤트에서는 행사 참여자 모두가 그동안 마음에 가지고 있던 상처를 종이 비행기에 적어서 날리면서 힐링클래스가 마무리 되었다.

지금까지 유방암 환우를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어 왔지만, 최근 삶의 질을 더 중시하는 경향에 맞추어 유방암 수술 후 실시하는 유방재건 관련 내용이 이번에 처음으로 포함됐다.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은 유방암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고 안전한 수술과 환자의 삶의 질까지 높이려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유방암 환우들은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대표 브랜드인 에티콘(Ethicon)과 멘토(Mentor) 제품으로 유방암 수술뿐만 아니라 확진 이후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유방재건 수술까지 받을 수 있다.

에티콘은 유방암 및 유방재건 수술에 쓰이는 의료기기이며, 멘토는 유방재건술의 보형물 브랜드이다. 유방암 수술부터 유방재건수술까지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은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이 유일하다.

유희정 기자  y721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