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법률
전혜숙 의원, JJC 지방자치TV 주최'2017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아파도 걱정 없는 나라 만들기 위해 모든 역량을 다 쏟겠다"
▲(오른쪽) 전혜숙 의원

더민주당 전혜숙 의원(서울 광진갑, 보건복지위원회)이 10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지방자치TV(전국케이블방송)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TV에 따르면 이번 `2017 대한민국 의정대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헌신해온 으뜸 국회의원을 정량, 정성 평가를 통해 선정하여 시상을 진행했다.

전혜숙 의원은 “이번 의정대상 수상은 지방분권 강화 및 균형발전을 공약으로 한 새 정부의 정책 기조를 국회 차원에서 충실히 이행하라는 국민의 요구하고 생각한다”면서,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인 지방자치 발전이 곧 국가의 발전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관련 입법 및 정책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 의원은 “앞으로도 광진구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안전하며, 살기 좋은 광진구를 만들기 위한 사업들을 발로 뛰며 발굴하고, 관련 예산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아파도 걱정 없는 나라, 복지가 시혜가 아닌 권리로 누릴 수 있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모든 역량을 다 쏟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전혜숙 의원은 `NGO모니터단 2016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제20대 국회 제1차년도 국회의원 헌정대상', `2017 대한민국 유권자대상', 이번 `2017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등 우수 국회의원상을 연이어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