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경찰병원, 의료취약계층 돌봄 서비스 업무협약 

경찰병원, 퇴원 취약계층 환자 대상 병원방문 동행서비스 제공

▲(왼쪽부터)조송희 행복잇다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이승림 경찰병원장, 신수정 송파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경찰병원(병원장 이승림)은 2021년 9월 30일, 본원 별관 회의실(2층)에서 송파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및 행복잇다사회적협동조합과 의료취약계층 돌봄 서비스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업무협약은 경찰병원 퇴원 취약계층 환자(저소득 장애인, 홀몸노인)을 대상으로 본원 방문 시 동행서비스를 제공하여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이 이동과 병원 이용 시, 겪을 수 있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환자 가족들의 수고로움을 덜어주기 위한 경찰병원 의료취약계층 돌봄 서비스 시행은 물론 다양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경찰병원은 지역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최근 COVID-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우수 사회적 경제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사회 의료취약계층들의 의료기관 접근성을 높여 공공의료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승림 경찰병원장은 “이동의 불편함으로 무력감을 느끼는 환자분들이 편리하게 적시에 병원을 찾아 의료서비스를 이용하고 일상 생활 속에서 활력과 자신감을 갖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한편, 경찰병원은 책임운영기관으로 경찰관 및 소방관 진료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등 일반인 누구나 이용 가능한 국가에서 운영하는 국립종합병원으로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