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GSK컨슈머헬스케어, 폴리덴트 의치세정제 1만개 기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폴리덴트 의치세정제 기부 업무협약식’ 진행
소외계층 어르신의 구강건강을 위해 전국푸드뱅크 네트워크에 폴리덴트 의치관리용품 1만개 기부
손상 없는 틀니 관리를 도와주는 ‘폴리덴트 5분 퀵 플러스 틀니 세정제’ 지원

▲GSK컨슈머헬스케어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에 폴리덴트 의치세정제 1만 개를 기부하며 신동우 GSK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 대표(좌측)와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우측)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GSK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대표이사 사장 신동우)가 취약계층 어르신의 구강건강 관리를 돕기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에 폴리덴트 의치세정제 1만 개를 기부했다.

GSK컨슈머헬스케어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23일 신동우 GSK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 대표이사 사장과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전국푸드뱅크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폴리덴트 의치세정제 기부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부는 의치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노년 취약계층의 구강건강과 일상생활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자 진행됐다.

기부 제품은 ‘폴리덴트 5분 퀵 플러스 틀니 세정제’ 1만 개이며, 이는 17개 광역 시·도의 전국푸드뱅크 440여개소 네트워크를 통해 의치를 사용하는 취약계층 노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푸드뱅크는 기업이나 개인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결식아동, 독거노인 등과 같은 저소득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국내 최대의 물적 나눔 네트워크이다.

자연 치아와 달리 의치는 치약을 사용하여 세척하면 치약에 든 연마제가 의치의 표면을 손상시켜, 그 사이로 구취 또는 세균 번식이 더 쉬워질 수 있다. 또한 의치를 흐르는 물에만 헹굴 경우 충분한 살균 및 얼룩, 플라그 제거 효과를 보기 어렵기 때문에 청결한 의치 관리를 위해서는 전용 세정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세계 판매 1위 의치관리 브랜드 폴리덴트의 ‘5분 퀵 플러스 틀니 세정제’는 비연마성 성분으로 만들어져 5분 동안 담가두기만 하면 손상 없이 말끔하게 세정되어 외출 직전에 사용하면 편리하다. 특히 5분 만에 빠르게 세균과 플라그가 99.9% 살균 되며 잇몸 염증과 입냄새, 구내염도 방지한다.

신동우 GSK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 사장은 “구강건강은 삶의 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특히나 의치를 사용하는 경우에 이에 맞는 청결한 관리가 더욱 강조된다”며 “이번 기부를 통해 의치를 사용하는 취약계층 어르신의 간편하고 올바른 틀니 관리를 지원하고 구강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은 “푸드뱅크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비율 중 독거 어르신 등 노인의 비율이 높은 편인데, 이들에게 필요한 의치세정제를 기부하여 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푸드뱅크 사업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폴리덴트는 일상생활의 의치 사용에 도움을 주는 의치관리용품 브랜드로, 의치부착재와 의치세정제 2가지 제품군에서 총 5종의 품목을 선보이고 있다. 의치세정제는 폴리덴트 5분 퀵플러스와 폴리덴트 나이트 2종, 의치부착재는 폴리덴트 의치부착재 크림 후레쉬(민트)와 내추럴(무향), 맥스 씰 의치부착재 총 3종이 판매되고 있다.

한편, GSK컨슈머헬스케어는 지난 2월 전 세계에 새로운 공식 회사명을 ‘헤일리온(Haleon)’으로 발표했으며, 올해 중반 경 GSK로부터 분사된다. 한국법인은 제품 포장재 변경 및 준비기간을 감안하여 당분간 현 법인명(GSK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을 유지한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