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신제품
명문제약, 마취 회복에 도움 마취용 근이완제 ‘슈가딘주’ 출시

선택적 근이완제 결합제-신속∙정확한 신경근 차단 역전효과 발휘
근이완 재발이 적기에 환자들의 신속한 회복효과 기대

명문제약은 28일 자체 개발·생산을 통해 식약처로부터 허가승인 받은 마취용 근이완제 '슈가딘주(슈가마덱스나트륨)'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슈가딘주는 지난 2022년 7월에 허가를 받았으며 이번달부터 본격적으로 출시하게 되었으며 로쿠로늄이나 베쿠로늄에 의해 유도된 근이완 작용을 역전시키는데 사용하는 근이완 길항제로 마취 중 근육 이완을 빠르게 해제할 수 있는 근이완 주사제이다.

기존 근이완제는 근육 이완을 일으키는 작용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걸리거나 반드시 시간이 지나야만 효과가 나타나는 단점이 있으나 제2세대 근이완제로서 근이완 약물 분자를 선택적으로 무력화 시킴으로써, 이완된 근육을 예측가능하고 신속하게 회복시킨다.

또한 기존의 아세틸콜린에스테라제 억제제와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작용기전으로 화학적 캡슐화에 의해 근이완 약물 분자를 선택적으로 감싸 무력화 시켜 항콜린에스테라제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이 없다.

명문제약은 "슈가딘주는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최소화하여 환자의 안전을 높일 수 있으며 근육 이완의 작용을 빠르게 해제할 수 있기에 수술 후 환자의 회복 속도를 높일 수 있어 환자의 회복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명문제약 관계자는 “선택적 근이완제 결합제로서 신속∙정확한 신경근 차단 역전효과를 발휘하며 또한근이완 재발이 적기에 환자들의 신속한 회복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면서 “현재 판매중인 전신마취 보조제인 '로큐론주(로쿠로늄브롬화물)'의 역전제로서 근이완제 매출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