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의료기기협, 회관-시험검사기관 설립 추진 계획
26일 총회...2013년 에산안 29억3167만원 심의 의결 통과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의료기기 회관 확보를 위한 종합계획 수립과 의료기기 시험검사기관 설립을 적극 추진한다.

또 쌍벌제와 독점규제 및 공공거래에 관한 법률에서 규율하고 있는 부당한 고객유인행위를 지양함으로써 사업자간 공정한 의료기기 유통질서를 확보하는 차원에서 공정경쟁규약신고센터 운영 및 운영규정을 제정키로 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송인금)는 26일 임피리얼 펠리스 호텔에서 열린 제14회 정기총회에서 회원사 272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같은 내용의 2012~2013년 사업보고 및 결산보고를 상정, 원안대로 승인 의결했다.

이날 심의 의결된 2012년 수입예산 및 결산 보고에 따르면 수입의 경우 EDI송수신수수료 12억1691억원, GMP교육수입 1347만원 등 31억8184만원 규모의 결산보고를 원안대로 승인 통과됐다.

지출은 광고사전심의비 2008만원, 회관구입기금 1억원 등 총 27억4342만원 규모의 에산을 상정해 승인 의결했다. 또 공정경쟁규약심의수수료 2억원, 광고사전심의수입 2억4750만원 등 2013년 수입 및 지출 예산 총 29억3167만원 등을 상정, 승인 통과됐다.
또한 의료기기 사업 육성을 위해 정책적 지원, 정보 제공 및 사업지원 등 역할 수행을 위한 의료기기 회관 설립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오는 4월 회관 확보 방안 및 자금 확보 재검토 및 종합계획안을 이사회에 회부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험검사기관 설립 관련 사업 타당성 검토 및 관련 TFT팀을 오는 4월까지 구성할 예정이며 9월 이사회에 보고해 논의할 계획이다.

송인금 회장은 "올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것은 회원사들이 잘하라는 뜻이라고 알고 기대에 어긋나지 않고 기대에 부응하도록 이사회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4호 의안 정관 35조에 규정에 의거, 2012년 2차 이사회에서 의결한 사무실 이전으로 인한 임차보증금 6천만원 증액에 대해 이날 총회에서 추인을 받아 원안대로 의결 승인됐다.

수상자
▶복지부 장관 표창=김중호 백톤디킨슨코리아(주) 대표이사
▶식약청장 표창=차동익 (주)원익 대표이사, 고정택 (주)알로텍 대표이사, 김지연 한국스트라이커(주) 부장, 정은지 (주)한국존슨엔존슨 부장
▶심평원장 표창=김영선 세인트쥬드메디칼(유) 차장, 이혜진 (주)바이오메트코리아 차장, 진영 한국스트라이커(주) 과장, 최현숙 메드트로닉코리아(주) 과장, 최영미 (사)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대리
▶보건산업진흥원장 표창=정원섭 (주)신한씨스텍 이사, 황윤정 한국알콘(주) 부장, 양은경 (주)바이오랜드 연구소장, 오연주 메드트로닉코리아(주) 차장, 김영진 지멘스(주) 차장, 한미란 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주) 과장, 홍수진 코비디엔코리아(주) 과장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 표창=이태우 동방의료기(주) 부장, 이경자 메드트로닉코리아(주) 부장, 유상이 벡톤디킨슨코리아(주) 부장, 정선화 (주)인성메디칼 실장, 김수현 벡톤디킨슨코리아(주) 차장, 채유리 GE헬스케어코리아(주) 차장, 김민정 메드트로닉코리아(주) 과장, 백은영 올림푸스한국(주) 과장, 배성원 코비디엔코리아(주) 과장, 김명심 한구구존슨엔존슨메디칼(주) 과장, 최진주 동강메디칼시스템(주) 주임, 정유연 (주)신한씨스텍 사원, (사)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대리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