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한국오츠카제약,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인증
한국오츠카제약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주관한 '2014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지난 2006년부터 직장여성들의 모유수유를 돕기 위한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모유수유에 동참하는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그 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한국오츠카제약은 본사 및 향남공장에 여성 휴게실을 마련하고 모유 수유 중인 여성 직원을 위해 유축기, 세척 및 소독기, 냉장고 등을 갖추고 수유실을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제도 ▲태아검진외출 ▲탄력근무제 ▲출산장려금 및 선물 지원 ▲출산보조비 지원 ▲유아교육비 지원 등 임산부 및 어린 자녀를 둔 여성 직원이 근무하기 좋은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세계모유수유기간(8월 1일부터 7일)을 맞아 매년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를 임명하고 있으며, 기존 19개 기업에서 한국오츠카제약을 포함한 12개 기업이 올해 추가 인증을 받았다.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는 모유수유를 지원하기 위한 기업의 정책, 시설 및 시간 지원 등의 기준을 충족한 기업을 대상으로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단의 인증 절차를 거쳐 선정된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