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신간
[신간]의사를 위한 퍼포먼스학 입문
저자: 사토 아야코
가격: 12,000원
출판사: (주) 비즈엠디 도서출판 정다와

진료실 안에서 환자의 신뢰를 얻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비법이 책으로 출간됐다. (주)비즈엠디 도서출판 정다와는 국제 퍼포먼스연구의 대가이자 일본대학 예술학부 교수, 사단법인 퍼포먼스교육협회 이사장인 사토 아야코가 저술한 ‘의사를 위한 퍼포먼스학 입문’을 번역·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메디컬 퍼포먼스학에 대한 총론과 ‘닛케이 메디컬’에 연재됐던 케이스스터디 등 총 2부로 구성되어 있다. 의사가 진료실에서 환자를 상담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할 태도, 표정, 말투, 환자의 이야기를 듣는 방법과 맞장구치는 기술 등 ‘메디컬 퍼포먼스’의 상세한 테크닉을 다양한 케이스를 통해 소개하는 방식이다.

또한 의사가 진료 시 알아야 할 언어적·비언어적 퍼포먼스의 중요성과 그 구체적인 방법론에 대해 단계별로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각 장의 마지막에는 요점만 정리한 Today's Summary를 제공해 이해를 돕고 있다.

저자인 사토 아야코는 “이 작은 한 권의 책이 진료의 효율을 높이고, 의료면접의 성과를 더욱 높이는데 일조하며, 환자와 의사의 신뢰관계의 확립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저자로서 그 이상의 기쁨은 없을 것”이라며 저술의 목적을 밝혔다.

한편, 주문은 도서출판 정다와(02-3481-6801)로 하거나 인터넷서점 예스24, 알라딘, 도서11번가를 이용하면 된다.

* 저자 소개 사토 아야코는 퍼포먼스학, 심리학 박사로 미국 뉴욕대 대학원 MA를 취득하고 죠치(上智)대 대학원 박사 후기과정을 수료했다. 일본 의료퍼포먼스학의 일인자로서 현재 일본대학 예술학부 교수, 사단법인 퍼포먼스 교육협회 이사장이며 ‘사토 아야코의 퍼포먼스학 강좌(http://www.spis.co.jp/)’를 주재하고 있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