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방
한의계, "의협 비판,체제유지-회원달래기용 꼼수" 발끈
"멈추지 않으면 국민의 지탄과 외면 받을 것"직격탄

대한한의사협회는 지난 16일 의사협회의 비판애 대해 "체제유지, 회원달래기용 꼼수"라고 꼬집고 "이를 멈추지 않으면 국민의 지탄과 외면 받을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메르스 사태와 관련 제안한 내용이 환자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국민의 불안감이 가중되고, 심지어 의료진마저 속수무책으로 감염되고 있는 상황에서 중국의 사스의 사례를 교훈삼아 한약을 투여함으로써 한시라도 현 상황을 종식하자는 의미였다"며 "국민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의료인단체라면 당연한 조치였다"고 반박했다.

또 대한여한의사회가 진행한 다문화가족 무료의료봉사는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사회적 약자에게 의료인으로서 인술제민을 실천한 것으로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는 사항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사협회는 한의사들의 의료인으로서의 본분을 다하는 모습을‘이권 확대로 국민의 건강과 생명 보호라는 대명제를 훼손하지 말라며 폄훼하기에 급급한 모습을 보였다는 주장이다.

언제까지 의사협회는 한의사를 폄훼하고 한의사협회를 깎아내리는 것으로 체제를 유지하고 회원을 달랠 것인가?

정녕 의사협회는 한의사들을 상대로 좌시하지 않겠다는 협박성 성명서를 발표하는 것 말고는 할 수 있는 일이 없는가?

지금 의사협회의 행보는 이미 의사들에게 등을 돌린 국민들 뿐 아니라 양의사 회원들에게도 전혀 이익을 줄 수 없다. 의료인 단체로서의 본분을 포기한 의사협회라면 의사 회원의 이익이라도 잘 대변해 줘야하는데 언제까지 실체 없는 한의사 깎아내리기에만 몰두할 것인가?

한의사협회는 한의계를 근거 없이 깎아내리는 일 말고는 자신들의 체제를 유지할 수단이 아무것도 없는 의사협회에 깊은 동정을 느낀다며, 의사협회가 뼈를 깎는 자기반성 없이 한의사와 한의사협회를 폄훼하는 일에만 전념한다면 의사 회원들에게 조차 그 존재의 이유를 잃게 될 것임을 경고했다.

앞서 대한의사협회는 지난 16일 '대한한의사협회가 정부와 국회, 보건의료계에 공식제안한 메르스 사태 수습방안과 대한여한의사회가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실시한 것'에 대해 "비상식적이고 비과학적인 언행"이라며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