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기타
[공모]신약조합, 2022년도 바이오헬스산업분야 유공자 포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표창) 공모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2021년 12월 1일부터 2022년 1월 5일까지 “2022년도 바이오헬스산업분야 유공자 포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표창)”을 공모한다고 1일 밝혔다.

바이오헬스산업분야 유공자 포상은 혁신 신약개발 성공 및 글로벌 시장 진출 등 국내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연구개발중심 기업의 연구자를 적극 발굴하여 표창함으로써 이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이를 통해 우리나라 신약연구개발의 활성화 및 바이오헬스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신약조합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승인을 얻어 2021년도에 신규 제정한 상이다.

신청자격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회원기업에 재직 중인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연구자로서 혁신신약(바이오신약, 천연물신약, 합성신약)‧신기술의약품 개발, 의약품 관련 고부가가치 신기술 개발 및 기존 기술의 국산화 등을 통해 수출 증진 및 국내 바이오헬스산업의 구조고도화‧고부가가치화에 기여하였으며, 당해분야에서 5년 이상 직접 참여하여 현저한 공을 쌓은 자다.

포상심사는 신약조합의 자체심사 및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심사위원회의 종합심의회 등 3단계를 거쳐 포상 대상자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추천하고, 과기부의 추천심의와 공적심사 과정을 통해 표창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표창장은 2022년 2월 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제36차 정기총회와 연계하여 개최하는 ‘제23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KNDA) 시상식’에서 수여할 예정이다.

상이 제정된 2021년에는 △LG화학 김봉찬 팀장(당뇨 합성신약 제미글로 개발)이 표창을 받은 바 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