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모집
[공모]건보공단, 2022년 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사진 공모

3월2일부터 31일까지, 코로나19 속 제도의 소중함을 경험한 전국민 대상 공모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도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장기요양서비스를 제공한 감동적이고 헌신적인 미담사례를 발굴, 전파하기 위하여, '2022년 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전' 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09년부터 해마다 실시하여 올해로 14번째를 맞이하는 공모전은, 장기요양서비스 이용자‧서비스를 제공하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등 전 국민이 대상이며 제도의 효과성 및 우수성을 확산하기 위하여 체험수기 분야 15편, 사진 분야 16편으로 총 31편 작품을 선정한다.

공모전은 오늘 3월 2일부터 3월 31일 18시까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및 ‘한국일보 홈페이지’에서 공동접수하며, 수상작은 외부 전문위원과 함께 3차례의 공정한 심사절차를 거쳐 결정하고 6월 중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체험수기 분야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만원, 사진 분야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 원 등 총 31명에게 상금 1420만원과 이사장 상장을 수여하며 수상작은 홈페이지 게시 및 작품집으로 발간하여 장기요양기관 및 유관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를 통해 '전 국민 돌봄 보장'의 든든한 장기요양보험제도로서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그 우수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