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행사]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24~25일 온라인 '2022 KMDIA 보험위원회 정책포럼'개최

“새 정부 출범에 따른 의료기기 산업 및 치료재료 정책 동향 파악”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는 오는 11월 24일과 25일 오전, 온라인(Zoom)을 통해 ‘2022 KMDIA 보험위원회 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KMDIA 보험위원회 정책포럼’은 건강보험 정책 변화를 회원사・업계와 공유하고 정부・유관기관 등 이해관계자와 회원사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2015년에 처음 개최한 이래로 올해 8회째를 맞이했다.

새 정부 출범에 따른 의료기기 산업 및 치료재료 정책 동향을 파악하고 산업계 & 유관기관과의 소통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6개의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으로 진행된다. 특히 다수의 정부・유관기관 관계자 발표가 예정되어 있어 정부에서 추진하는 건강보험 관련 핵심과제에 대한 추진 방향과 향후 계획을 접할 수 있다.

먼저 포럼 첫째날에는 개회사와 축사에 이어 △의료전달체계 개편 시범사업(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료체계정책개발부 조진숙 부장) △3차 상대가치 개편방향 및 기대효과(건강보험심사평가원 상대가치개발부 황인옥 부장) △디지털치료기기 건강보험 정책방향(보건복지부 보험급여과 조영대 사무관)의 발표가 진행된다.

다음 날에는 △새 정부 의료기기산업 육성 및 지원 방안(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기산업혁신팀 정태영 연구원) △효과적인 신의료기술평가 전략(한국보건의료연구원 평가사업협력팀 최원정 팀장) 등의 강연자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주제발표 후에는‘치료재료 급여등재 정책 및 과제’를 주제로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패널토론 좌장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신재용 교수가 맡으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치료재료등재부 한영숙 부장이 주제발표를 한다.

패널에는 △대한병원협회 서인석 보험이사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장석용 교수 △라포르시안 정희석 기자 △건강정책참여연구소 김준현 소장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정혜경 전략기획위원이 참여해 주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유철욱 협회장은 “매년 개최되는 보험위원회 정책포럼은 보건산업의 여러 이해관계자들이 모여 관심사를 논의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어 왔다”며 “새로운 정부 출범에 따라 향후 계획되고 있는 건강보험 관련 정책들이 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 파악하고 대응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의료기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행사안내’에서 신청할 수 있다.

편집부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