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행사]의료기관평가인증원, 23일 '2022년 정신의료기관 평가 우수기관 포상식-간담회' 개최 

의료기관평가인증원(원장 임영진, 이하 ‘인증원’)은 정신의료기관의 지속적 환자안전 및 의료 질 향상 고취를 위하여 ‘정신의료기관 평가 우수기관 포상식 및 간담회’를 2월 23일 오전,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2년 정신의료기관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10곳에 대한 포상을 수여하고, 보건복지부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정신의료기관 평가와 관련한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2022년 정신의료기관 평가 우수 의료기관은 2021년 11월부터 2022년 10월까지 4주기 정신의료기관 평가를 시행한 101개의 정신의료기관 중 평가 결과가 우수한 10곳을 선정했다.

선정된 우수기관은 동서병원, 동원병원, 루카스병원, 새진주정신병원, 여주세민병원, 여주순영병원, 영암한국병원, 진주정신병원, 축령복음병원, 화성초록병원(가나다 순)이다.

정신의료기관 평가 제도는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제31조 등에 따라 2012년부터 인증원에서 수행하고 있으며 의료기관의 자발적인 질관리 문화 형성을 통해 정신질환자에 대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입원 병상을 보유한 모든 정신의료기관은 3년 마다 평가를 받고, 합격 또는 불합격 결과를 받게 된다.

4주기 정신의료기관 평가(2021~2023년)는 환자안전보장 활동, 환자권리 존중 및 보호 등 정신의료기관에 특화된 기준 뿐만 아니라 경영 및 조직 운영, 인적자원관리 등 병원 전반에 대한 기준이 포함되어 있다.

인증원 임영진 원장은 정신의료기관 평가 결과에 대한 인센티브 부재에도 적극적으로 평가에 참여해 우수한 결과를 받은 의료기관에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정신의료기관 평가제도가 더욱 실효성 있는 제도로 확립될 수 있도록 합격한 의료기관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불합격 기관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정신의료기관의 의료 질과 환자안전이 전반적으로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