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법률
심평원, 의료기관평가인증원-국립암센터 의료 질 평가 '병원평가통합포털' 오픈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6일 국내 병원평가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병원평가통합포털'서비스를 시작한다.

병원평가통합포털 주소는 http://병원평가.kr, http://khqa.kr이다.

병원평가통합포털은 의료 질 관련 평가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합 평가정보 제공시스템으로 국민이 다양한 평가결과와 평가지표정보를 한 곳에서 조회하고 활용할 수 있게 구축됐다.

심사평가원에서 수행하고 있는 평가와 더불어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의료기관인증평가 ▶국립암센터 중앙호스피스센터의 호스피스전문기관지정평가 정보를 제공한다.

평가항목은 요양급여적정성평가, 상급종합병원지정평가, 재활의료기관지정·운영, 의료질평가지원금평가, 전문병원지정평가, 난임시술의료기관평가, 아동·분만병원운영 등이다.

▲국내병원 평가정보 한 곳에 '병원평가통합포털' 최종 포털메인화면

'병원평가통합포털'에서 주목할 점은 ▶평가정보와 연계한 사용자 위치 기반 병원 찾기 ▶맞춤형 평가결과 알림 서비스 ▶간편 인증 로그인이다.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서비스로 우리지역의 우수한 의료기관 평가정보를 확인 할수 있다. ‘병원약국찾기’ 서비스는 네이버 지도 기반으로 요양기관을 찾아 요양기관의 상세정보를 제공한다.

관심 정보로 등록한 질병이나 요양기관의 최신 평가결과가 공개될 때 카카오톡으로 결과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네이버, 카카오 ‘간편인증 로그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모바일에서는 간편번호와 지문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병원평가'모바일 앱을 동시 출시하여 언제 어디서나 요양기관과 평가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병원평가'모바일 앱은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하다.

그동안 요양기관이 다양한 형태로 자체 디자인한 엠블럼을 사용했던 것과 달리 통일된 평가 인증 엠블럼을 사용해 우수한 평가등급을 받은 요양기관을 한눈에 확인 할수 있다.

김애련 평가운영실장은 “국가 의료 질 평가정보 통합 관리 플랫폼인 '병원평가통합포털'을 통해 국민들이 합리적 의료선택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병원평가통합포털'의 평가정보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