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행사]보건산업진흥원‧대구의료관광진흥원, 30일 '제2차 GHKOL 국제의료사업 전략세미나'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과 대구의료관광진흥원(원장 조준현)은 오는 6월 30일 오후 2시부터 대구 엑스코에서 '제2차 GHKOL 국제의료사업 전략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대구 엑스코에서 6월 30일∼7월 2일 열리는 메디엑스포 코리아 2023(MEDI EXPO KOREA 2023) 기간 중 국제의료사업의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는 국제의료사업에 관심 있는 의료기관과 유치사업자 등 연관산업체를 대상으로 열린다.

먼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김주한 교수의 ‘마이데이터와 글로벌 헬스케어 혁신 전략’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글로벌 헬스케어 국가별 마케팅 실전사례(서울아산병원 국제교류팀 성숙경 팀장) △대구 글로벌 헬스케어 발전방향(대구의료관광진흥원 김승호 본부장) △국제의료사업 지원사업 소개(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해외진출기획팀 이지엽 팀장) △서울 하정외과의 몽골 해외진출 사례 소개(LY메디투어 신준호 대표) △AI 진단기기 해외진출 준비사례((주)빔웍스 김원화 대표) △국제의료사업 법‧제도 유의사항(법무법인 시우 최재원 변호사)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또한 사전 신청한 기관 등을 대상으로 GHKOL 현장 컨설팅이 진행된다.

대구의료관광진흥원 조준현 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의료관광 등 국제의료사업이 붐업될 수 있도록 전문가들과 일선 국제의료사업 참여자들간 활발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국제의료사업단 배좌섭 단장은 “의료 해외진출 실수요자의 참여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영남권에서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향후에 호남권‧충청권 등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국제의료사업 참여자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국제의료사업에 관심 있는 의료기관과 유치사업자, 연관산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며,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 또한, 의료관광, 국제의료사업 법‧제도 유의사항 등에 대한 GHKOL 현장컨설팅이 진행된다.

편집부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