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행사]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7월 7일 '제20회 KMDIA 정기세미나' 개최

“글로벌 선도형 의료기기산업 도약! 그리고 우리의 핵심과제”
이날 오전 10시부터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진행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는 오는 7월 7일(금) 협회 설립 24주년을 기념하고 의료기기산업 성장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제20회 KMDIA 정기세미나’를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제20회 KMDIA 정기세미나’는 '글로벌 선도형 의료기기산업 도약! 그리고 우리의 핵심과제'를 슬로건으로 ‘디지털 신시장 창출’, ‘바이오헬스 수출 활성화’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 및 지원종합계획 등을 파악하고 앞으로 의료기기산업 혁신의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정기세미나는 1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유철욱 협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의료기기 산업 육성지원 5개년 종합계획(보건복지부 의료기기화장품산업TF 남후희 팀장) △디지털헬스관련 법, 제도 및 인프라 구축(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정책과 주선태 과장) △법, 제도 및 인프라 구축–지출보고서(보건복지부 약무정책과 여정현 사무관) 등 정부 부처의 중요 의료기기 관계자가 발표할 예정이다.

2부 세미나에는 △데이터 기반 의료, 건강, 돌봄 서비스 혁신(이모코그 노유현 대표이사) △디지털헬스 산업 수출 활성화 방안(루닛 박선영 실장) △바이오헬스 첨단 전문인력 양성(연세대 구성욱 교수) △첨단 융복합 기술연구개발 강화(네이버헬스케어 오성권 상무) 등 산·학 관계자가 이어 발표할 예정이다.

올해 20회째를 맞는 KMDIA 정기세미나는 올해 3월 정부에서 발표한 '바이오헬스 신시장 창출 전략'과 이에 대한 후속 조치로 4월 발표한 '제1차 의료기기산업 육성지원 5개년 종합계획'을 살펴보고, 의료기기산업에 필요한 디지털헬스 및 수출 활성화, 전문인력 양성, 첨단 융복합 기술 등의 주제를 다루어 산업계가 발전 방향을 정하고 도약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유철욱 협회장은 “매년 개최되는 KMDIA 정기세미나는 의료기기산업의 여러 이해관계자들이 모여 관심사를 논의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어 왔다”며 “정부가 추진하는 의료기기산업 5개년 종합계획에 발맞추어 산·학·연·관, 그리고 언론 모두가 대한민국의 의료기기 산업발전을 위해 토론하는 좋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 의료기기 시장이 더 성장하여 의료기기 강국으로 자리잡는 모멘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편집부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