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법률
심사평가원, 2023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서비스 혁신 부문) 5년 연속 수상

적극행정 및 일하는 방식 개선으로 의료심사평가 기관 위상 강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은 26일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중앙일보가 공동 후원하는 '2023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서비스 혁신 부문)'에서 보건복지 분야 공공기관 최초로 5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23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은 대내외적인 불확실성과 한층 더 치열해지고 있는 글로벌 경쟁 환경 속에서 탁월한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경영 마인드로 기관의 경쟁력을 제고해 국가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CEO를 선정한다.

이 상은 은행, 카드, 통신 등 47개 산업 분야와 경영혁신, 글로벌, 서비스 혁신 등 경쟁력 분야 등 20개 분야에 걸쳐 심사됐으며, 서비스 혁신 부문은 ▲서비스 경영을 위한 전략・비전 공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 마련 ▲고객친화형 서비스 캠페인 실시 여부를 실천한 CEO에게 수여된다.

심사평가원은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 본인인증만으로 이용 가능한 ▲우리지역 좋은 병원 찾기 ▲비급여 진료비 정보 ▲내가 먹는 약! 한눈에 등의 대국민 서비스 제공으로 국민 편의성 및 의료 이용 접근성을 높였다.

코로나19의 여파로 감기약 품절 사태가 발생하자 적극적 의약품 유통관리를 통해 약국에서 감기약 보유 도매상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사회적 이슈를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등 심사평가원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개인정보 유출 위험을 완전히 없앤 전 국민의 10년간(2012년~2021년) 진료정보 공통데이터모델(CDM)을 개방하여 국제협력 데이터 연구와 보다 높은 근거 수준의 연구를 지원하는 등 기관의 인프라와 인적자원을 활용한 서비스를 혁신했다.

강중구 심사평가원장은 “공공기관의 서비스 혁신을 통한 국민 삶의 질 향상 요구는 매년 커지고 있다”며, “미래 보건의료 환경 대응을 위해 기관의 혁신 방향을 설정하고 전 임직원의 역량을 총결집하여 적극행정 추진 및 일하는 방식 혁신을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