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행사]치아건강 시민연대, 10일 창립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치아건강 시민연대는 불소시민연대를 발전적으로 해소하고 건강형평성 확보를 위해 1월10일에 창립 10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10주년 기념식', '적정농도 불소치약 서울지역아동센터 전달', '구강건강을 위한 불소활용 청년 서포터즈 활동 공모전 시상식', '10주년 기념 토론회'로 진행된다.

10주년 기념식은 ‘불소와 함께 한 10년, 누구나 건강한 사회를 위하여!’라는 주제로 2024년 1월 10일 7시 줌으로 진행한다. ‘열 걸음의 발자취–우리는 계속 나아갈 것이다’라는 주제의 경과보고를 통해 10년간의 활동을 살펴본다.

출범선언문낭독, 기념사(홍수연 공동대표) 등이 이어지며 신동근 의원(더불어민주당), 배진교 의원(정의당), 강은미 의원(정의당), 황윤숙 대한치과위생사협회장, 박태근 대한치과의사협회자의 축사가 진행된다.

서울지역 지역아동센터 적정농도 불소치약 전달행사는 ‘적정농도 불소치약으로 아동-청소년 치아를 지키자’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건강형평성 확보를 위한 치아건강 시민연대와 아이오바이오 주식회사가 서울지역 420여개 지역아동센터에 센터당 20개의 적정농도 불소치약(1450ppm)을 전달한다.

인ㄹ 온라인(줌)으로 적절농도 불소치약 전달식 거행하고 1월말 서울지역아동센터에서 현장 전달식 거행한다.

구강건강을 위한 불소 활용 청년 서포터즈 활동 공모전 시상식은 1월 10일 온라인 줌으로 진행된다. 선발된 5팀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진다. 구강건강 증진에 효율적이고 필수적인 불소활용법을 대중에게 소개하기 위한 불소 활용 청년 서포터즈 활동 공모전은 올해 2회째이며, 2023년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됐다.

10주년 기념 토론회는 ‘불소를 활용한 구강건강불평등 개선의 의의 및 방 법’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2023년 1월 10일(수) 오후 8시(줌으로 진행)에 개최된다. 이날 김형성 위원장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집행위원장)의 발제로 구강건강불평등과 불소 의 연관성을 집중적으로 토론한다. 지정토론자는 김남희 교수 (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 황수정 이사 (대한구강보건교육학회 학술이사), 김광수 대표(건 강형평성 확보를 위한 치아건강 시민연대 공동대표)이다.

편집부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