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의협, 15일 국민 혼란 초래 추측성 보도 행태 즉각 중단 강력 촉구 


의협, 이날 의대정원 증원 관련 추측성 언론보도에 입장 밝혀

보건복지부, 14일 의대정원 규모와 발표시기 등 확정되지 않았다고 밝혀

대한의사협회는 15일 의대정원 증원 관련 추측성 언론보도에 대해 "‘아니면 말고 식’의 잘못된 보도 행태를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 촉구하고 "근거 없는 추측성 기사를 자제해 줄 것"을 경고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모든 잘못된 보도에 대해 강경 대응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의협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무분별한 추측성 보도는 자극적이고 왜곡된 내용으로 사실을 호도해 국민들에게 큰 혼란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의료계와 정부 협상 당사자들 간의 신뢰관계를 깨뜨려 불필요한 오해와 반목만을 만들어 올바른 정책 수립에 방해가 되기 때문"이라고 명분을 제시했다.

이에 "각 당사자들의 이해관계를 떠나 국민의 건강을 향상시키고 질 높은 의료를 제공하기 위한 목표를 갖고 인력 수급 정책을 마련하여야 한다"고 주문하기도 했다.

의사인력의 수급 문제는 의료 수요자 및 공급자만의 문제가 아닌, 국민 모두가 영향을 받는 범국가적인 사안으로, 우리나라 보건의료제도 및 재원 등 관계요소 모두를 복합적이고 충분히 고려해 신중히 검토돼야 하는 문제이기 때문이란다.

현재 의협은 "필수·지역의료 강화를 위한 합리적이고 바람직한 정책을 도출하기 위해 '의료현안협의체' 등을 통해 정부와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진정성 있는 논의와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며 "의대정원 등 의사인력 수급정책 관련 논의가 합리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과학적 근거에 의거한 유연한 입장으로 협상에 임하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주무부처인 보건복지부는 지난 14일 보도 설명자료를 통해 ‘의대증원 규모, 발표 시기 등은 아직 확정된 바 없음’이라며 일축한 바 있다.

이인선 기자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