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행사]대한뇌전증학회, 15일 '2024년 세계 뇌전증의 날’ 기념주간 행사 개최

대한뇌전증학회는 오는 2월 15일(목)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한국뇌전증협회와 함께 '2024년 세계 뇌전증의 날 기념식 및 뇌전증 관리지원법 제정 촉구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는 보건복지부,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뇌전증 환자와 가족, 보건의료전문가가 함께 참여할 예정이며, 뇌전증 인식 개선과 뇌전증 환자의 권익 신장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온 단체나 인사에게 '뇌전증 특별 공로상' 및 'Purple Light Awards'를 시상한다. 또한 현재 국회에 계류되어 있는 뇌전증 관리지원법 제정 촉구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여 국가와 사회의 공동 노력을 촉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2024년 2월 12일은 '세계 뇌전증의 날(International Epilepsy Day)'이다. 2015년부터 세계뇌전증협회(IBE)와 세계뇌전증퇴치연맹(ILAE)이 뇌전증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매년 2월 두번째 월요일을 기념일로 지정했고, 이 날에는 한국을 포함하여 전 세계 130여개 이상의 국가에서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대한뇌전증학회는 매년 세계 뇌전증의 날을 기념해 해당 주를 ‘뇌전증 홍보 주간’으로 지정하고 관련 활동을 펼치고 있다.

뇌전증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2024 뇌전증 무엇이 궁금하십니까?'를 제작하여 대한뇌전증학회 홈페이지 (http://www.kes.or.kr/) 게시 및 전국의 70여개 병의원에 배포했다. 또한 대한뇌전증학회 유튜브 채널 '뇌전증TV'에서는 뇌전증 관리에 대한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편집부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