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37대 한국의약품유통협회 차기회장에 기호 1번 한국위너스약품 박호영 후보 당선

총 투표인수 365표 중 222표(60.8%) 획득....기호 2번 남상규 후보 137표(37.5%), 기권 6표(1.6%)
"유통협회 결집에 솔선수범하겠다"

협회, 2023년과 2024년 각각 세입세출예산안 20억3483만원과 20억2988만원 심의 의결

▲박호영 당선인이 당선증을 받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일 무기명투표로 치러진 37대 한국의약품유통협회 차기회장 선거에서 기호 1번 한국위너스약품 박호영 후보가 선출됐다.

한국의약품유통협회 박정관 선거관리위원장은 이날 조선호텔서 열린 제62회 정기총회에서 진행된 차기 회장 선거에서 총 투표인수 365표 중 222표(60.8%)를 획득한 기호 1번 한국위너스약품 박호영 후보가 137표(37.5%)를 얻은 기호 2번 (주)남신팜 남상규 후보를 누르고 당선됐다고 공표했다.

이날 기호 1번 박호영 후보자는 소견발표에서 "오랜 기간 협회에 몸담아오면서 우리 업계가 무너지는 현실을 보고 수없는 자괴감을 느껴왔다. 언젠가는 이 현실을 벗어던지고 희망의 찬가를 부르는 그날이 꿈이 저만의 꿈이 아니고 여기 계신 회원사 모든 분들의 꿈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선거 과정을 통해 회원사 대표님들의 소외된 아픔을 경청하고 참 많이 부족했구나하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었다. 그리고 저에게 바라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분명히 알게 됐다. 물론 다양한 목소리를 모두 아우르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 목소리를 하나로 결집해서 힘이 있고 강하고 생동감 넘치는 유통협회가 될 수 있도록 제가 솔선수범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유통업계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6가지의 목표를 내걸었다.

먼저 힘 있고 튼튼한 강한 유통협회를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이어 "미래 지향형 협회를 만들겠다"며 "2~3세 갱년자들과 새롭게 창업한 젊은 회원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업계의 미래를 설계하고 현안에 대응할 수 있도록 미래 혁신위원회를 설치하고 그들이 스스로 미래를 책임지고 신성장 동력을 마련해 나갈 수 있도록 디딤돌을 놓겠다"고 전했다.

또 중소도매업체와 동행하는 회장이 되겠다고 언급했다.

즉 사각지대에서 소외되는 중소회원사에 크고 작은 고충에 귀를 기울이고 같이 고민하고 눈물을 닦아줄 수 있도록 중소동매특별위원회를 회장 직속으로 설치하겠다고 공약했다.

그리고 토탈 헬스케어 유통이라는 큰 틀에서 상호 협력과 정보 교류를 통해 미래 먹거리를 개발할 수 있는 유통 플랫폼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도 했다.

아울러 "선제적 현안 대응 시스템을 만들겠다"며 "제도나 환경의 변화를 빠르게 파악하여 선제되고 있는 회무를 펼쳐 회원사들이 오직 경영에만 전념할 수 있는 회원 지향 회무를 펼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회원사들의 의견과 비판을 적극적으로 겸허하게 겸손하게 받아들이는 수용하는 회장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협회는 2023년과 2024년 각각 세입세출예산안 20억3483만원과 20억2988만원에 대해 심의 의결했다고 밝혔다.

또 제3호안 감사 선출의 건에 대해 안병관, 조명호 회장이 만장일치로 감사에 선출됐다.

제4호안 부회장 및 이사 선임 선출과 관련 신임 회장에게 위임됐다. 이날 총회는 회원 525명 중 360명이 참석해 성원됐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