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약학정보원, 팜베이스와 팜링크 서비스 계약체결
약학정보원이 회원들의 약국경영 활성화를 모색키로 했다. 약학정보원은 지난 20일 팜베이스와 팜링크 서비스 협력계약을 체결하고 회원들의 약국경영 활성화를 위한 방향을 모색하기로 했다.

팜링크 서비스는 약국 보험청구프로그램의 내용을 무선 태블릿PC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약국경영지원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로 고객의 조제정보 조회, 조제약품 정보제공, 의약품정보 검색, 복약지도 영상녹화, 판매제품홍보, 보조 PC 대체, 조제 업무 지원 등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약학정보원 양덕숙 원장은 "팜링크 서비스를 통해 환자는 약사와의 신속하고 정확한 소통으로 의약품 정보 접근성이 향상되고, 약사는 조제 시간 단축 및 민원 예방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약국 의료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로 탑재하여 스마트한 약국 환경을 구축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약학정보원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PM2000에 처방전 입력 시 접수대와 조제실 등에 설치한 태블릿 PC에 고객 이름과 의약품 정보, 조제 참고사항, 약품 위치 등이 실시간 자동 디스플레이 되어 복약지도 및 조제 업무가 크게 개선 될 것으로 예상했다.

팜링크 서비스 이용료는 월 2만원이며, 올해 12월 한 달간 무료 서비스를 한 후 내년 2월부터 본격적인 상용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유희정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