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NMC, 추석 연휴 병원·약국 정보 무료 '응급의료정보제공(E-GEN)' 운영
진료가능한 응급실 및 의.약기관정보, 심장충격기 위치정보 등 24시간 정보 제공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안명옥)이 건강하고 안전한 추석 명절 연휴 (9.14~9.18)를 보낼 수 있는 무료 애플리케이션 ‘응급의료정보제공(E-GEN)’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국립중앙의료원은 작년 2월 명절 등 연휴기간의 당직 의·약기관 정보가 담긴 ‘응급의료정보제공(E-GEN) 앱’을 개발했다.
▲해당 앱은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에서 무료로 설치 가능(E-GEN)
앱을 설치하면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에 문을 연 병원과 약국을 지도상에서 보여주고, 진료시간 및 진료과목도 조회할 수 있다. 특히 야간의료기관 정보, 자동제세동기(AED) 위치정보, 응급처치 방법 등이 제공되기 때문에 평소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명절 병의원 찾기’, ‘명절 약국 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사용자 위치와 가까운 응급의료기관과 당직의료기관, 휴일지킴이 약국의 위치를 지도로 나타내준다. 명절 진료시간 및 진료과목 정보도 함께 조회할 수 있다.

국립중앙의료원 안명옥 원장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국립중앙의료원은 응급의료정보제공 앱(E-GEN)을 제공하는 것을 비롯해 24시간 비상진료상황실도 운영할 계획”이라며 “국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