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경기도약, 일본 가나가와현약사회 방문

경기도약이 일본 가나가와현약사회를 방문해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약사회는 지난달 27일과 28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일본 가나가와현약사회를 방문해 방문약료 사업과 관련된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최광훈 회장은 "우리보다 먼저 방문약료사업을 제도화해 수행하고 있는 일본의 사례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하고 있는 방문약료 사업 추진에 필요한 정보를 교류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지자체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방문약료 사업이 정부 차원의 정책 사업으로 제도화될 수 있도록 경기도약사회가 앞장서 방문약료 제도화를 활동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약 방문단은 지역별 방문약료 서비스를 수행하는 '지역 케어플라자'와 방문약료 참여 약국을 직접 방문해 현장을 견학했다.

또 가나가와현약사회와 정보교류회를 통해 일본의 방문약료 사업과 제도적 장치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우리나라의 장기요양보험에 해당하는 일본의 개호보험제도를 통한 고령자 요양서비스와 지역 밀착형 방문약료 서비스 사례를 통해 우리나라의 방문약료 제도화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마련됐다.

이번 경기도약 일본 방문에는 최광훈 회장을 비롯해 방문약료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박영달·안화영 부회장, 백영주 대외협력단장이 참가했으며 가톨릭대 약대 나현오 교수, 중앙대 약대 서동철 교수, 한국의약통신 정동명 대표 등이 함께 했다.

유희정 기자  y721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