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병협, 8일 '한방첩약 급여화 범의약계 정책간담회' 개최

광화문 버텍스코리아 22층 중회의장서
의약4단체, 방청객 없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

대한병원협회(회장 정영호),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 대한의학회(회장 장성구)와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등 의약 4단체는 오는 8일 오후 2시부터 광화문 소재 버텍스코리아 22층 중회의장에서 ‘첩약 급여화, 선결과제는 무엇인가?’를 주제로 온라인 정책간담회를 연다.

의약 4단체는 이날 간담회를 통해 한방 첩약의 안전성 및 유효성의 검증을 생략한 건강보험 급여화 시범사업의 문제점 점검 및 개선방향을 검토해 볼 예정이다.

이왕준 대한병원협회 국제위원장이 좌장을 맡은 이날 정책간담회에서는 이형기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임상약리학 교수와 박형욱 단국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나와 각각 ‘증거중심 의학에 기초하여 약리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첩약급여화의 문제점’, ‘법리적 사회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첩약급여화의 문제점과 의료일원화의 전망’을 내용으로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패널토론에는 대한병원협회와 대한의사협회 김대하 홍보이사 겸 의무이사, 대한의학회 주명수 보험이사, 대한약사회 좌석훈 부회장이 나설 예정이다.

이번 긴급 정책간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방청객 없이 청년의사신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하게 된다.

온라인 생중계 접속방법 : 유튜브 채널 (K-헬스로그)(http://www.youtube.com/user/doc3news)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