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대동맥내 풍선폐쇄 소생술(REBOA) 시뮬레이션 교육'실시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주영수)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는 오는 5월 27일 전국 공공의료기관에 재직하는 의료진을 대상으로 '대동맥내 풍선폐쇄 소생술(REBOA) 시뮬레이션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대량 출혈이 동반된 중증외상환자에게 적절한 응급처치를 실시함으로써 생존율을 높이고, 궁극적으로는 예방 가능한 사망률을 낮추는 등 지역 공공의료기관 의료진의 중증의료 역량강화에 그 목적이 있다.

특히, 시뮬레이션 술기 중심의 교육을 통해 실제 임상현장에서 중증외상환자의 치료 및 관리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 프로그램은 외상술기교육연구학회 ‘대동맥내 풍선폐쇄 소생술(REBOA)’코스디렉터 장성욱 교수(단국대학교병원 권역외상센터) 등 학계 권위자와 협력하여 구성했다.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오영아 센터장은 “‘대동맥내 풍선폐쇄 소생술(REBOA)’은 중증응급 및 외상환자 발생시, 의료진이면 누구라도 시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필수의료서비스 질 향상 및 지역 의료진의 진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언급했다.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 교육훈련센터는 국가 공공의료교육 인재양성의 중심기관이자 대표기관으로, 공공보건의료 인력에 대한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중앙과 지역 간 교육훈련협력 체계 구축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