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법률
건보공단, '2022년 노인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 등 공모'당선작 시상



‘홈 스위트 홈’ 등 감동 소재의 체험수기·사진 31편 선정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7월 26일, 국민과의 접점 확대를 통해 장기요양제도의 우수성을 전파하고자 지난 3월2일부터 한 달간 실시한 '2022년 노인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 당선자를 초청하여 시상식을 개최, 체험사례를 소개하고 소감을 함께 나눴다.

올해 14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라는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 체험한 다수의 장기요양서비스감동사례가 출품됐다. 체험수기 분야와 사진 분야에 총 1179명이 응모했으며,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3차에 걸친 심사 끝에 분야별 최우수상 1편을 포함하여 총 31편이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이 날 시상식에서는 당선자에게 이사장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고, 장기요양서비스 이용을 통해 어르신의 행복한 미소를 되찾은 경험을 한 수상자들과 함께 제도의 소중함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모전 당선작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 게시 및 작품집으로 발간하여 장기요양기관 및 유관기관에 배포, 장기요양보험제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공단 이원길 장기요양상임이사는 “노인장기요양보험을 소재로 한 감동적인 작품이 많이 접수되어 공모전에 대한 국민의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추후 당선작을 활용해 ‘전국민 돌봄 보장’의 든든한 사회안전망인 장기요양보험제도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