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면역력 떨어지는 가을, 건강 챙기기
일교차가 갑자기 커지는 가을철에는 쉽게 피로해지고 면역력도 떨어져 크고 작은 질환에 자주 시달리게 된다.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평소 규칙적인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바쁜 일상으로 인해 규칙적인 생활이 어려운 만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양소를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고함량 비타민C 시장 1위 브랜드인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의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은 감기와 같은 호흡기 질환이 많은 가을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크고 작은 질병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평소 비타민C을 꾸준히 복용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비타민C는 익히 알려진 대로 면역 증강 효과, 항바이러스 효과로 감기를 예방해주고 특히 고함량 비타민C의 경우 최근 각종 연구를 통해 항암 기능 등의 놀라운 효능까지 속속 규명되고 있다.

고함량 비타민C 시장 1위 제품인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은 국내 시판 중인 고함량 비타민C 제품 중 유일하게 세계적인 비타민 생산업체인 DSM사로부터 영국산 프리미엄 비타민C(Ascorbic Acid 97%) 원료를 독점 계약해 생산하고 있다.

영국산 비타민C 사용을 전면에 내세운 원료 원산지 마케팅으로 업계 주목을 받은 바 있는 이 제품은 1정에 순수 비타민C 1000mg을 함유하고 있는 이 제품은 한 캔에 300정으로 포장돼 있다. 무엇보다 은색 캔을 사용한 포장 방법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특징이며 외부 충격으로부터 제품을 최대한 막아주는 역할을 해준다.

특히 빛과 습기에 약한 비타민C를 보호하기 위해서 PTP(Press Through Pack) 소포장을 은지 봉투로 한번 더 포장, 제품의 안정성을 높였다. 코팅이 돼 있지 않은 순백색 정방형의 정제로, 장기간 섭취할 수 있으며 몸 속에서 빠르게 용해가 된다.

천지양은 휴대가 간편하고 쉽게 마실 수 있는 홍삼농축액 ‘홍삼정 에스’를 출시했다. ‘홍삼정 에스’는 사포닌의 함량에 따라 ‘천 에스’, ‘지 에스’, ‘양 에스’ 세 가지 타입이다. 천지양에서 새롭게 선보인 휴대용 ‘홍삼정 에스’는 6년근 홍삼을 저온농축 신공법으로 추출하여 기존 농축액 대비 부드러운 맛을 보유하고 5g 단위로 개별 스틱형 파우치에 포장하여 휴대 및 섭취가 간편하도록 만든 농축액 100%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기존 홍삼정 농축액 제품과 효능은 동일하나 고형분 농도를 묽게 만들어 직접 섭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물, 음료 등에 희석하여 음용도 가능하다.

조아제약의 ‘알콕시포르테’은 면역력 증진과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알콕시포르테’는 1일 3회 1캡슐씩 물과 함께 섭취 가능하며, 증진에 도움을 주는 알콕시글리세롤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 두 성분의 상승작용으로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알콕시포르테’ 1일 복용량(3캡슐)에는 알콕시글리세롤을 함유하고 있는 심해상어간유 3000mg과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비타민E 9mg이 함유돼 있다.

알콕시글리세롤은 면역력과 저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주며 항 염증작용이 강해 류머티즘·관절염·피부염 증상의 완화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내며, 방사선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효과도 있다.

업계 관계자는 “일교차가 큰 가을철에는 피로가 쌓이거나 무리하면 쉽게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고 감기도 쉽게 걸리게 된다”며, “바쁜 일상으로 인해 규칙적인 생활이 어려운 만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각종 질환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자료제공:고려은단)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