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신생아학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 전국 병원 건강 강좌
대한신생아학회(회장 배종우/강동경희대병원 소아청소년과)는 이른둥이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사회적 관심을 환기시키기 위한 대국민 캠페인인 ‘제2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국병원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이른둥이 건강 관리’를 주제로 영양관리, 성장발달, 예방접종, 영유아 지원사업 등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며, 이른둥이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건강강좌는 이른둥이 부모뿐 아니라 조산 가능성이 큰 산모 등 이른둥이 정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른둥이는 면역체계가 약하고, 신체장기가 발달이 미숙하여 태어나는 순간부터 각종 질환 합병증에 노출될 위험이 높다.

특히, 이른둥이는 폐의 계면 활성 물질이 부족하여 호흡곤란증후군의 빈도가 높고, 여러 장기에 다양한 합병증을 일으킬 위험성이 높은 등 각별한 치료와 보살핌이 필요하다.

대한신생아학회 배종우 회장은 “이른둥이는 출생 후 다양한 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부모들의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올해에도 많은 이른둥이 가정이 참여하여 이른둥이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얻고, 건강하게 양육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 2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에서는 프로그램 일환으로 '이른둥이 사연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reemielovecampaign)을 통해 캠페인 소식 및 건강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 이른둥이 희망찾기 건강강좌 일정]


구분

병원

일시

건강강좌 장소

서울

연세대학교의과대학

강남세브란스병원

10 14()

오후 2

중강당

이화여대부속목동병원

10 19()

오전 10

2 대회의실

경기

아주대학교병원

10 23()

오후 4

소강당 3

전북

원광대학교부속병원

10 31()

오후 4

외래동 4 대강당

부산

인제대학교병원부속

부산백병원

11 8()

오후 2

11 강당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