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건협, 해외파병 한빛부대에 금연물품 전달식 가져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회장 조한익)는 해외파병부대(파병준비단장 대령 김병춘, 이하 한빛부대)에 금연환경 및 분위기 조성을 위해 금연물품을 지원했다.

한빛부대는 내전의 고통과 상흔이 아직 아물지 않은 척박한 땅 남수단에 파병되어, 남수단의 희망로(보르~망겔라 125km)보수, 백나일강 차수벽설치(17km), 학교건립 및 농업기술 전수, 의료지원(주민1만2천여명) 등 남수단의 재건지원과 평화정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물품 전달식
한빛부대 5진의 약 1/3이 흡연장병으로 조사되어진 가운데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는 군 장병들에게 금연보조제 및 행동강화 물품, 교육자료 등을 지원함으로써 해외파병부대에도 자체적 금연교육 및 금연상담을 통한 군장병 흡연율 감소에 기여하고자 한다.

금연물품 전달식은 지난 2일 김병춘 한빛부대 파병준비단장과 윤청하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증진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물품 내용으로는 금연보조제인 니코틴패치(1·2·3단계), 니코틴사탕·껌, 비타민캔디, 구강청결제, 흡연행위방지 악력기 외 교육자료 CD와 금연가이드, 리플렛 등 금연 관련 물품을 지원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상대적으로 금연서비스제공이 어려운 파병 군부대 장병들에게 흡연을 예방하고, 금연을 실천하여 건강한 군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지원 할 계획이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