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복지부 전문기자협의회, 24일 ‘제19대 대선 후보 초청 보건의료 정책토론회’게최

보건복지부 출입 10개 매체로 구성된 전문기자협의회는 24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제19대 대통령선거 후보 초청 보건의료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원격의료와 성분명처방, 한의사 현대 의료기기 사용, 선택분업 등 민감한 보건의료 관련 현안질의외에 △일차의료 활성화 △의료전달체계 개선 △보건 산업 육성 △의료인력 수급 △보장성 강화 △보건복지부 조직개편 등에 대한 정책 검증진행될 예정돼 있다.

5개당 대선 후보자별 패널로는 ▲문재인후보 김용익 정책본부공동본부장 ▲홍준표후보 김승희 중앙직능대책위원회 제5본부장 ▲안철수후보 김원종 정책본부 부본부장 ▲유승민후보 박인숙 정책위원회 부의장 ▲심상정후보 윤소하 조직본부장이 참석해, 각 후보자들의 정책 구상을 밝힐 예정이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더민주당 권미혁 의원,한국당 김승희 의원, 국민의당 채이배 의원, 바른정당 박인숙 의원, 정의당 윤소하 의원이 공동주관하고 대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약사회 등이 공동후원한다.

전문기자협의회는 메디칼업저버, 데일리메디, 데일리팜, 메디칼타임즈, 메디파나뉴스, 병원신문, 의계신문, 의협신문, 청년의사, 후생신보 등 10개 보건의약계 전문언론으로 구성돼 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