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행사]이종성 국민의힘 의원, 13일 '삼중음성 유방암 정책토론회' 개최

오후 2시, ‘삼중음성 유방암의 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이종성 의원 “삼중음성 유방암으로부터 20~30대 여성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지원 방안 마련 시급”

이종성 국민의힘 의원은 13일 오후 2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삼중음성 유방암의 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삼중음성 유방암은 다른 일반적인 유방암과 매우 다른 특징이 있다. 다른 유방암보다 사망률과 재발율이 높고, 일반적으로 유방암이 고연령 여성에게서 주로 발생하는 것과 달리 삼중음성 유방암은 40세 미만의 여성에게서 발생할 확률이 높다.

이같은 특징에 더하여, 삼중음성 유방암은 일반적인 유방암 치료 방법으로는 치료가 어렵다는 큰 문제점도 있다. 따라서 이와 관련해 보다 체계적이고 국가적인 차원의 지원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발제자인 고대안암병원 혈액종양내과 박경화 교수는 이런 특징을 가지는 삼중음성 유방암으로 인하여 환자 개인이 질병 부담으로 고통받는 문제뿐만 아니라, 국가 경제적 손실이 막대함을 경고하고, 삼중음성 유방암 치료의 국제적 가이드라인을 소개하면서, 치료 접근성 향상의 필요성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종성 의원은 “일반적인 유방암과 전혀 다른 특징을 가지는 삼중음성 유방암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이 더 소외될 우려가 크기에 이와 관련해 지원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이종성 의원이 주최하고, 대한항암요법연구회 유방암분과가 주관했으며, 고대안암병원 혈액종양내과 박경화 교수가 발제를, 국립한국복지대학교 최영현 특임교수가 좌장을 맡았고, 보건복지부 보험약제과 오창현 과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약제관리실 신약등재부 김국희 부장, 삼중음성 유방암 환우회 ‘우리두리구슬하나’의 이두리 대표 등이 패널로 참석하여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편집부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