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동정
이상훈 교수, 이비인후과 국제학술대회 초청 강연
경희대한방병원 안면마비센터장 이상훈 교수(침구과·사진)가 29일부터 31일까지 말레이시아 페낭에서 열리는 이비인후과 국제학술대회에 강연차 참석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아시아태평양 신경이과학두개저학회’가 주최하는 국제학술대회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많은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참석한다. 이상훈 교수는 한의사 자격으로는 처음으로 ‘안면신경마비의 침술치료’를 주제로 초청 강연을 한다.

이상훈 교수의 초청 강연은 경희의료원 동서협진센터 센터장 조중생 교수(이비인후과)의 주선으로 이루어졌으며, 학회 주최 측은 이 교수의 강연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고 알려왔다.

이상훈 교수는 “이번 강연은 침술의 효과를 알리고 한의학의 우수성과 위상을 높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라며 “한의사로서 국제학술대회에서 양방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강연하는 일은 매우 의례적인 일이기 때문에 이번 강연이 동서의학 교류의 물꼬를 트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상훈 교수는 지난 2008년 미국 존스 홉킨스 의과대학에서 전임교원으로 활동하고 여러 권의 침구학 분야 서적을 집필하며 한의학의 세계화?과학화를 위한 많은 노력을 해왔다.

또한, 세계보건기구(WHO) 전통의학 관련 국제회의 참석과 다수의 국제학술대회 초청 강연 등 한의학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인수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https://www.kpbma.or.kr/
bannerManager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