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메드트로닉, 모바일 기반의 연속 '당 측정기' 유럽 CE 승인 받아
인슐린 치료받는 당뇨병 환자의 체내 포도당 추이를 24시간 추적
스마트폰 통해 포도당 수치 실시간 확인 가능


메드트로닉의 새로운 CGM(연속 당 측정기)‘가디언 커넥트 모바일 CGM’이 유럽에서 씨이(CE)마크를 획득해, 인슐린 주사로 치료 받는 당뇨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사용이 가능해졌다.

‘가디언 커넥트 모바일 CGM’은5분마다, 즉 하루에288번에 걸쳐 포도당 수치를 업데이트해 환자에게 제공, 하루 동안의 당 수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웨어러블 CGM 기기다.

환자들은 이 제품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이메일이나 날씨를 확인하듯이 자신의 체내 포도당 수치를 실시간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미리 설정해 놓은 적정 포도당 수치보다 높거나 낮은 수치를 기록할 경우SMS를 통해 알람을 받을 수도 있다.

또한 측정된 포도당 수치들을 저장, 기록하고 메드트로닉의 당뇨병 관리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케어링크(CareLinkTM)’에 자동 업로드해 환자와 의료진에게 올바른 질환 관리를 위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 현재 iOS 기반의 기기에 작동되며, 안드로이드 버전도 개발 중이다.

이 시스템은 씨이 마크를 받은 최초의 스마트폰 연동 CGM 으로, 유럽뿐 아니라 아시아 태평양 지역과 라틴 아메리카 여러 국가에서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메드트로닉의 당뇨병 서비스?솔루션 사업부 총괄 사장인 아네트 브륄스 씨는 “당뇨병 관리를 위해서는 정확한 체내 포도당 수치와 그 수치의 변화를 나타내는 변동폭을 확인하는 작업이 중요하다. ‘가디언 커넥트 모바일 CGM’은 실시간 포도당 수치를 기반으로 환자들이 올바른 인슐린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면서 “또한 케어링크와의 연동으로 포도당 수치 데이터를 환자와 의료진에 제공할 수 있어 이를 기반으로 한 장기적이고 효과적인 치료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인선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https://www.kpbma.or.kr/
bannerManager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