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HK이노엔, 상장 후 첫 정기 주주총회 개최...R&D총괄 송근석 전무 사내이사 신규 선임

주당 320원 결산 현금배당
곽달원 대표이사·경영지원총괄 서무정 부사장에게 각각 보통주 7525주, 6349주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곽달원 대표, “회사 미래가치와 주주가치 극대화 위해 최선 다할 것”
주요 경영진 대상 공모가로 주식매수선택권 부여...책임경영 강화

HK이노엔(HK inno.N)은 25일 메이필드호텔(서울시 강서구 소재)에서 상장 후 첫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사내이사 신규 선임, 재무제표 승인 등의 주요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HK이노엔 곽달원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당사 주력 신약 케이캡은 올해 상반기 중국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동남아, 중남미 대부분의 국가에 출시돼 글로벌 매출이 본격 발생할 예정”이라며, “최근 스틱 제형을 신규 출시한 컨디션 또한 압도적 시장 1위 자리를 굳건히 하는 등 회사의 미래가치 극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상장 후 첫 해인 올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당사의 ESG경영 성과를 널리 알리는 한편, 다양한 주주환원 정책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HK이노엔은 연구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송근석 전무를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송근석 전무는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의 연구개발을 주도하는 등 회사의 R&D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했으며, 향후 신약 파이프라인 확대 및 케이캡 후속 신약 발굴 등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경영진인 곽달원 대표이사와 경영지원총괄 서무정 부사장에게 각각 보통주 7525주, 6349주의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하는 안건도 의결됐다.

특히 주식매수선택권의 행사가격을 상장 당시 공모가격인 5만9000원으로 설정함으로써 향후 기업가치 상승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내는 동시에 책임경영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최근 이사회에서 결의한 주당 320원의 결산 현금배당을 2021년 재무제표와 함께 승인받았다.

한편, HK이노엔은 주주총회 종료 후 참석주주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하고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주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나갈 방침이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https://www.kpbma.or.kr/
bannerManager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