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법률
9일 3시 기준 백색 이물 검출 독감 백신 ‘코박스플루4가PF주’4개 제조단위 접종자수, 1만7812명...이상사례 국소통증 1건


육안으로 관찰할 수 있는 75㎛의 백색 이물이 검출된 독감 백신 ‘코박스플루4가PF주’4개 제조단위 접종자수는 9일 3시 기준 1만7812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식약처가 질병관리청의 예방접종통합관리시스템으로 확인한 결과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대상자 7018명, 일반 유료접종자 1만794명 등 총 1만7812명에게 접종된 것으로 파악되며, 현재까지 보고된 이상사례는 1건(국소통증)이 있었다.

식약처는 질병관리청과 협조해 해당 제조단위가 공급된 의료기관 등에 신속히 회수 관련 정보를 알리고,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해당 제품의 사용을 중단할 것과 업체의 회수에 적극 협조해주실 것을 주문했다.

이어 인플루엔자 백신 우선접종 권장대상자(어르신, 생후 6개월~18세 어린이, 임신부 등)는 이상반응이 발생하면 보건소나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s://nip.cdc.go.kr)으로, 백신 유료 접종자는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누리집(https://drugsafe.or.kr)으로 신고하여 주실 것을 요청했다.

식약처는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전에는 사용상의 주의사항을 잘 확인하고 사용 전에 충분하게 흔들어 사용할 것과, 육안으로 살펴보아 변색이나 침전 등이 있을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며 "이번 백색 입자와 관련성 있는 시험항목에 대해 국가출하승인 단계에서 검증을 강화하는 등 개선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박스플루4가PF주’ 상세 제조단위 현황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